코로나 19 백신 예방 접종 온라인 예약 방법

코로나 19 백신 예방 접종이 진행중입니다. 6월에는 60~74 세에게 아스트라제네카 , 30세 미만 경찰, 소방,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1~2학년 교사, 돌봄 인력에게 화이자 백신 예방 접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7월에는 50대부터 백신 예방 접종이 진행됩니다. 7월에는 또한 초, 중, 고 교사(모더나, 화이자), 고3(화이자), 30세 이상 유치원, 어린이집, 돌봄 인력에게 모더나, 화이자 백신 예방 접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 백신 접종은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이트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웹 또는 모바일에서 사이트에 접속하여 화면에 보이는 “예방접종 예약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예약하기 예약종류 선택

예약은 본인 예약을 할 수도 있고 대리 예약을 할 수도 있습니다. 대리 예약할 경우에도 대신 예약하는 분 휴대폰 또는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자녀가 부모님을 대신해 예약할 경우 자녀의 휴대폰으로 인증을 해야 합니다.

예약하기 예약정보 입력

본인 예약, 대리 예약 둘 다 총 2 단계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1단계는 본인 인증 단계입니다. 2단계는 의료 기관 선택 단계입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본인 인증에서 원하는 인증 방법을 선택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을 선택하면 통신사 선택,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 입력 후 ‘인증번호 전송’을 클릭하여 휴대폰에서 받은 인증번호를 3분 이내에 입력하여 본인인증을 진행바니다.

예약하기 의료기관 예약일시 선택

본인 인증을 완료 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의료기관 및 예약 일시를 선택에서 “의료기관 찾기” 버튼을 클릭 후 날짜와 시간 그리고 의료기관을 선택합니다. “예약” 버튼을 눌러 예약을 진행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이 완료되면 휴대폰으로 예약정보가 전송되고 예약하기 페이지 “2단계 예약 완료 안내 화면”에서 입력한 예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 조회/취소”메뉴에서 본인 인증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예약번호) 입력 후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예약한 날짜에 백신 예방 접종을 하지 못한 경우, 접종 미완료가 확인될 때까지 재예약이 불가능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