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POD 쇼핑몰 만들기 – OceanWP 테마

워드프레스 POD 쇼핑몰은 워드프레스 쇼핑몰과 비슷합니다. POD 쇼핑몰은 상품 제작과 배송을 담당하는 프린트풀(Printful) 플러그인 설치와 설정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도메인 선택은 닷컴 도메인만 검색해주는 Leandomainsearch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이 사이트는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앞, 뒤에 단어들을 추가해 도메인을 검색해 줍니다.

우커머스 + 프린트풀

워드프레스 설치와 도메인 연결 그리고 무료 SSL 설치는 이전 블로그 글 아마존 라이트 세일 워드프레스 설치 – 도메인, 무료 SSL, 파일질라 내용을 참고하세요. 무료 로고 제작은 Shopify에서 제공하는 hatchful.shopify.com 사이트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로고 하나만 제작하면 다양한 SNS 이미지들도 자동으로 만들어 집니다.

테마는 OceanWp 무료 테마를 설치하고 자식 테마도 설치합니다. Ocean Demo Import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데모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Ocean Extra, Ocean Product Sharing, Ocean Social Sharing, Oceanwp sticky header 플러그인들을 설치합니다. 이 플러그인들은 OceanWP 테마 추가 기능을 위한 애드온 플러그인들입니다.

페이지 빌더 Elementor 애드온 플러그인 Essential Addons for Elementor, Livemesh Addons for Elementor, Premium Addons for Elementor를 설치합니다. WooCommerce 애드온 플러그인 TI WooCommerce Wishlist, AfterShip-WooCommerce Tracking을 설치합니다. WP Mail SMTP, Yoast SEO, WP-Optimize, Wordfence, Updraft를 설치합니다.

Insert Headers and Footers, 페이스북 픽셀 플러그인, Contact Form 7을 설치합니다. Prinful Integration for WooCommerce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좌측 Printful 메뉴를 선택하면 프린트풀 연결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워드프레스 고유주소 설정과 우커머스 설정 – Advanced – Legacy API를 사용하도록 체크 표시합니다.

프린트풀에 로그인 후 연결 버튼을 클릭합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프린트풀에서 디자인한 상품을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상품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우커머스 배송 설정은 Printful Shipping을 선택합니다. (관련 동영상 바로가기) 쇼핑몰 정책 페이지들은 메뉴에서 추가 메뉴로 만들고 외모- 위젯에서 Footer 위젯 1번에 Navigtaion Menu로 추가합니다.

Footer 2번에는 메일침프에 가입 후 MailChip 뉴스레터 등록 위젯을 추가합니다. Footer 3번에는 Contact Info 위젯을 추가합니다. 페이팔 설정은 우커머스 – 설정 – 지불에서 Paypal Standard를 활성화 후 페이팔 연동을 합니다. Manage 버튼을 클릭 후 페이팔, 이메일, 문구, API 정보 등을 입력합니다.

워드프레스 쇼핑몰 사이트에서 배송 추적을 할 수 있는 페이지를 만들려면 Aftership 사이트에 가입 후 배송 추적 페이지에 Aftership에서 제공하는 코드를 추가합니다. Insert Headers and Footer 플러그인을 사용해 구글 어낼리틱스 코드를 추가합니다. 페이스북 픽셀 플러그인을 사용해 페이스북 픽셀을 사이트에 추가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