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Astra 테마 사용 방법

워드프레스 Astra 테마는 무료 테마입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메뉴 외모 – 테마 메뉴에서 Astra로 검색 후 설치 활성화를 합니다. Astra 테마 사이트에서 자식 테마를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 받은 자식 테마를 외모 – 테마 메뉴에서 테마 업로드 버튼을 클릭 후 설치 활성화 합니다. 자식 테마를 활성화 하면 Astra 테마를 업데이트해도 Astra 자식 테마 설정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Astra 자식 테마 생성 바로가기

Astra 테마는 데모를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메뉴 외모 – 아스트라 옵션을 클릭 후 우측 가져오기 플러그인 설치 링크를 클릭합니다. 외모 메뉴에 Starter Templates 메뉴가 추가되고 우측에서 Elementror 페이지 빌더를 선택합니다. 여러 데모 템플릿들이 보이는데요. 유료 템플릿은 우측 상단에 Premium 이라는 표시가 있습니다. 무료 템플릿을 설치합니다. 특정 페이지 템플릿만 선택할 수도 있고 전체 사이트 템플릿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Astra 테마 Starter Templates

몇가지 질문에 대답 후 Import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템플릿을 추가하면 메뉴와 관련 페이지들을 포함한 데모 사이트가 만들어 집니다. 메뉴들은 페이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뉴를 클릭 후 상단 편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좌측 메뉴에서 페이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무료 테마는 사이트 하단에 보이는 테마 이름을 쉽게 없앨 수 없는데요. Astra 무료 테마는 테마 이름을 없앨 수 있습니다.

Astra 테마 사용자 정의하기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를 클릭합니다. Layout – Footer – Footer Bar에서 테마 이름을 안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테마 이름 뿐만 아니라 푸터의 레이아웃과 저작권 표시 글자 내용들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Astra 무료 테마는 글 상단에 특성 이미지(Featured Image)를 보여주지 않는 설정이 가능합니다. 무료 GeneratePress, Ocean WP는 특성 이미지를 숨기려면 별도로 CSS를 추가해야만 합니다.

Astra 테마 사용자 정의하기

사용자 정의하기 – Layout – Blog – Single Post – Featured Image 에서 특성 이미지를 보이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Layout – Blog – Blog / Archive 에서 글들의 목록들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도 특성 이미지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나머지 헤더, 폰트, 색상, 로고 등을 설정하는 메뉴들도 사용자 정의하기 메뉴에서 설정하면 됩니다. 데모를 변경하려면 Starter Templates 메뉴에서 이전 템플릿을 지우면서 새로운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