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 플러그인 All-in-One WP Migration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 플러그인 All-in-One WP Migration을 사용해 디지털오션에서 아마존 웹 서비스(AWS)로 사이트 이전을 했는데요.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 방법 중에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게 제일 편리합니다. 기존(디지털오션)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All-in-One WP Migration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합니다. 좌측 메뉴 All-in-One WP Migration – Export 에서 백업 파일을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 합니다. 백업 파일은 1개 입니다.

다운 받은 백업 파일을 새로 이전 할 워드프레스 사이트 All-in-One WP Migration 플러그인 Import 메뉴에서 가져오면 되는데요. 무료 버전은 업로드 파일 크기가 100mb 이하로 제한이 있습니다. 이 업로드 제한을 풀려면 유료 프리미엄 Unlimited Extension 버전을 구입하거나 이전 버전을 깃허브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github.com/shameemreza/all-in-one-wp-migration )

도메인 구입 사이트에서 새로운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아마존 웹 서비스(AWS)로 네임서버 주소를 변경합니다. 백업 받은 파일을 Import 메뉴에서 가져오고 나서 팝업 창에 보이는 Permalinks Setting(고유주소 설정) 링크를 클릭합니다. 이전 워드프레스에서 사용하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합니다. 고유 주소를 2회 저장합니다. 만약 서버 이전에 실패하면 도메인 구입 사이트 네임 서버를 이전 네임 서버 주소로 변경하면 이 전 서버에서 다시 호스팅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도메인 주소를 변경할 경우 글과 페이지에 있는 이미지들이 제대로 연결이 되지 않아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미지 URL이 이전 사이트 주소를 갖고 있기 때문인데요. 간단하게 이미지 주소를 변경할 수 있는 무료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플러그인 추가에서 Velvet Blues Update URLs 검색 후 설치 활성화합니다. 이전 주소와 변경할 새 주소를 입력 후 업데이트 할 URL 부분에 체크 표시하고 버튼을 클릭하면 전체 이미지 주소가 변경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