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방법

알리익스프레스 환불은 구매한 상품이 배송 기간 내에 배송 되지 않거나, 상품 설명과 다른 상품을 받을 경우 시작하게 됩니다.

구매한 상품이 배송 기간 내에 배송이 되지 않은 경우 판매자가 배송 완료를 입증해야 합니다. 판매자가 배송 추적 번호를 제시하지 못하면 환불 받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품 설명과 다른 상품을 받은 경우와 파손된 상품을 받은 경우 환불 받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분쟁 신청(Open Dispute)

알리익스프레스 분쟁 제기(Open Dispute)

알리익스프레스 환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구매자가 분쟁 신청(Open Dispute)를 해야 합니다. 분쟁 신청은 내 프로필 My Orders 를 누릅니다.

주문한 상품들 중에서 문제가 발생한 상품의 ‘주문 상세’ 링크를 누릅니다. 새로 이동한 페이지 상품 옆에 보이는 ‘분쟁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분쟁 신청은 75일 내에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와 상품 수령 후 15일 이내에 분쟁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분쟁 진행 과정

알리익스프레스 분쟁 상세 내용

분쟁 신청을 하기 전에 증거 사진을 촬영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량 또는 파손된 부분을 중심으로 2~3장 증거 사진을 준비합니다.

사기로 의심되는 가짜 상품을 받은 경우 받은 상품과 주문 번호가 보이는 배송 주소를 함께 촬영해 증거 사진으로 준비합니다.

분쟁 신청 후 판매자와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알리익스프레스가 직접 개입하여 최종 절충안을 구매자에게 제시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판매자와 대화

알리익스프레스 메시지 센터

알리익스프레스 분쟁 신청을 한 후 판매자와 대화를 시작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분쟁 신청과 해결 과정으로 판매자의 신용을 평가합니다.

판매자는 분쟁 신청이 되어 있는 경우 적극적으로 문제 해결 의지를 보일 것입니다. 메시지 센터 메뉴에서 판매자에게 환불 이유와 사진을 보냅니다.

판매자가 메시지에 대답을 하지 않을 경우 알리익스프레스는 분쟁 결과를 구매자에게 유리하게 결정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분쟁 완료

알리익스프레스 분쟁 완료

알리익스프레스 판매자 중에는 고의로 상품 설명과 다른 상품을 보내는 판매자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구매자가 분쟁 신청을 잘 대응해야 합니다.

분쟁 신청도 곧바로 알리익스프레스 개입으로 설정해 두어 실수하도록 유도합니다. 분쟁 신청이 익숙하지 않은 구매자를 노리는 것입니다.

분쟁 신청 메뉴를 꼼꼼히 살피고 가능하면 전액 환불을 신청하세요. 메시지로 상품을 보내겠다는 약속을 믿고 분쟁 신청을 미리 풀면 안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분쟁 신청 유의 사항

‘Refund Only’ 는 환불만 받기를 원하는 경우입니다. 상품을 받지 못했거나, 상품이 파손되었거나, 다른 상품을 배송 받은 경우입니다.

‘Return Goods’는 반품입니다. 상품을 받았는데 상품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입니다. 이 경우 반품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분쟁 신청 후 판매자의 제안 사항을 거부하면 알리익스프레스가 중재를 위해 개입합니다. 편안하게 내용 파악 후 기다리면 됩니다.

환불받으려면 셀러에게 메시지를 보냅니다. 해결이 안 되면 Order details 페이지 아래에 있는 Open Dispute 버튼을 클릭해 진행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직구 추천 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