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는 이사할 지역의 최근 아파트 시세를 알기 위해 필요한 정보인데요. 부동산 중개소에 나와있는 아파트 매물 가격이 적당한 가격인지 판단하려면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로 실제 최근 발생한 아파트 매매 가격을 알아야 합니다. 전월세 가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천의 아파트 가격이 오르고 있는데요. 서울과 거리가 가까운 신도시 청라 , 김포 지역들과 재건축 가능성이 있는 연수구 저층 아파트들의 가격이 급격하게 많이 오르고 있습니다. 아파트를 팔 계획이 있는 경우 역시 최근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가 필요합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은 부동산 계약 체결 30일 이내에 부동산 계약 체결 내용을 공인중개사와 거래 당사자 모두 부동산이 소재한 시, 군, 구에 신고 해야 하는 부동산 실거래가 신고 제도를 바탕으로 국토교통부가 제공하는 아파트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입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하여 상단 메뉴에서 ‘아파트’를 누릅니다. 좌측 검색 창에서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우측 지도에서 원하는 아파트를 클릭하면 매매/전월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상세정보

상단 메뉴에서 ‘실거래가 자료제공’을 누르면 엑셀 파일로 시세 정보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실거래가 제공시스템을 이용하려면 안드로이드, 아이폰 둘 다 ‘실거래가’ 앱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

2021년 4월 8일 종료된 ‘KB국민은행 리브온’ 시세정보 기능을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에서 제공하는데요. 국민은행과 협약을 체결한 공인중개소에서 시세를 제공하기때문에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보다 최근 매매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 사이트 검색창에서 원하는 지역을 검색합니다. 제공하는 주소를 선택하거나 돋보기 아이콘을 누른 후 직접 주소를 입력합니다. 지도에서 지역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시세 정보를 원하는 아파트를 누릅니다.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 단지 요약 정보

‘매물’ 메뉴를 선택하면 아파트 매매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지’ 메뉴를 선택하면 기간별 시세 변동 그래프, 최대 담보대출 가능 금액, 주변 요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브부동산’ 앱을 다운받아 스마트폰으로 실거래가를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앱을 사용하면 매매 세금 계산을 할 수 있는 ‘세금계산기’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