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캔버스 사용법-초보자

미리캔버스는 내 컴퓨터에 디자인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브라우저에서 직접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무료 디자인 도구입니다.

미리캔버스는 일반 디자인 프로그램에 비해 배우기 쉽고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사이트에서 작업한 디자인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미리캔버스 사용법은 미리캔버스 템플릿을 활용해 요소들을 수정하고 글자를 추가해 유튜브 썸네일을 만들면서 설명합니다.

미리캔버스

미리캔버스 회원가입

미리캔버스 사이트 우측 상단 ‘5초 회원 가입’ 버튼을 누른 후 회원 가입을 시작합니다. 소셜 아이디로 가입하거나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로 가입합니다.

가입한 이메일 주소에서 이메일 확인 링크를 누릅니다. 미리캔버스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바로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미리캔버스 편집화면

미리캔버스 템플릿

디자인을 시작할 때 가장 처음 해야 할 일은 디자인 크기를 정하는 것입니다. 상단 640px X 640px 부분을 눌러 이미지 크기를 입력하거나 선택합니다.

유튜브 썸네일 크기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1280px X 720px 크기로 설정됩니다. 좌측 썸네일 메뉴에서 적당한 템플릿을 선택하면 오른쪽에 추가됩니다.

미리캔버스 템플릿 수정

미리캔버스 템플릿 수정

우측에 추가된 템플릿은 배경, 이미지, 텍스트 등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요소들을 누르면 좌측에 요소를 수정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텍스트 요소를 누르면 폰트, 폰트 크기, 정렬, 글자색, 글자 조정, 외곽선, 그림자, 그라데이션 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각 요소를 마우스 우 클릭하면 복사, 붙여넣기, 삭제, 앞으로 가져오기, 뒤로 보내기, 잠금을 할 수 있습니다. 잠금한 이미지 요소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미리캔버스 요소

좌측에 업로드, 사진, 요소, 텍스트, 테마, 동영상, 배경, QR/바코드 메뉴가 있는데요. 클릭하면 이미지에 추가할 수 있는 메뉴들이 보입니다.

예를 들어, 요소 메뉴를 클릭하면 추가할 수 있는 일러스트 아이콘들이 보입니다. 추가한 일러스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요소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정렬, 순서, 반전 중에 반전을 적용해 일러스트 좌우를 변경했는데요. 요소는 이미지와 다르게 아이콘 색상도 하나 하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우측 페이지 배경 색상을 변경하려면 페이지 위 작은 페이트 통 아이콘을 클릭해 색상을 변경합니다.

+ 아이콘을 누르면 새페이지가 추가됩니다. 종이 2 개가 겹쳐진 아이콘은 페이지 복제입니다. 페이지 복제는 모든 요소를 새페이지에 복제합니다.

쓰레기통 아이콘은 페이지 삭제입니다. 상단 이미지 크기 옆에 되돌리기 메뉴가 있습니다. 그 옆에 이미지 제목을 입력합니다.

미리캔버스 이미지 저장, 공유

미리캔버스 이미지 저장, 공유

우측 상단 저장 아이콘을 누르면 미리캔버스 내 디자인 저장 공간에 작업한 이미지가 저장됩니다. 언제든지 다시 편집할 수 있습니다.

공유 아이콘을 클릭 후 디자인 공개를 선택하면 공유할 수 있는 URL이 보입니다. 미리캔버스 다른 사용자는 공유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리캔버스 이미지 다운로드

미리캔버스 이미지 다운로드

다운로드 아이콘을 누르면 웹용, 인쇄용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SNS에 사용할 이미지면 웹용으로 다운로드 합니다.

PNG 옵션 중 투명한 배경 체크 표시하면 배경이 없는 투명한 이미지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 선택에서 원하는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빠른 다운로드’는 다운로드 속도가 빠르고 ‘고해상도 다운로드’는 이미지를 확대했을 때 더 선명한 이미지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미리캔버스 저작권

미리캔버스 이미지는 도박, 향락 등 불건전 업종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불쾌감을 주거나 타인을 비방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템플릿, 요소, 폰트들은 저작권 걱정 없이 상업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요소 1개만 단독으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각 요소를 2개 이상 결합한 이미지만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병원 광고물에 사용할 경우 사전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디자인 관련 추천 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